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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혼자 독립을 하게 되었거나, 직장 때문에 이사를 한 경우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기관에 방문해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바쁜 분들이라면 방문을 할 수 없어 인터넷을 통해서 해야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고를 할때도 어렵지 않고, 본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할 수 있어요.





포털사이트에 인터넷 전입신고 검색을 하면 민원 24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이나 방문을 통해서 신고가 가능하고,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없어요. 이때 필요한 서류가 있으니 참고바랄게요.





기관을 통해서 신고를 하고싶다면 가까운 기관을 검색해서 찾으면 되고, 필요한 서류로는 주민등록증이 있네요.



이때 민원 24 사이트를 통해서 하는 경우에는 로그인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비회원을 통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인터넷 전입신고를 원하는 분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확인을 작성하고 개인정보에 동의를 하면 돼요.



이제부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전입구분을 선택하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단계로 갑니다.





다음으로는 이사한 곳과 전에 살던 곳의 주소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주소검색을 하고, 전입 사유도 선택해주세요.



이때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전에 살던 곳의 주소를 검색할때 등 다양하게 필요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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